보너스의 계산 및 출금

출금가능액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보너스 금액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됩니다만, 현재 잔액에 포함되어있는 보너스금액은 사실 계산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출금가능액 계산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라며, 본 페이지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보너스 잔액의 계산 근거가 되는 3가지의 큰 원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출금에 따른 보너스의 취소
  2. 손실로 인한 잔액의 총감소
  3. 조건충족을 통한 보너스의 출금

그럼 각 항목에 따른 사항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출금에 따른 보너스의 취소

먼저, 출금시 취소되는 보너스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차감금액 = 출금액 X 보너스 잔액비율
= 출금액 X (보너스 잔여금액 / 출금가능액)
= 출금액 X (보너스 잔여금액 / 보너스 잔여금액을 제외한 전체잔액)

이 중 보너스 잔여금액은 위의 3가지 조건에 따라 취소/출금/감소 가 되지 않았다면 보너스 금액의 변동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래의 손익에 따라 출금가능액이 변동되기때문에 이에 따른 보너스 잔액비율은 달라지게됩니다.

따라서 거래의 이익이 많이 발생하셨던 경우, 출금가능액이 증가하기에, 이에 반비례하여 보너스 잔액비율은 감소하게되어 출금시 취소되는 보너스 금액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반면, 거래의 손실이 많이 발생하셨던 경우, 보너스 잔액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출금시 취소되는 보너스 금액도 상대적으로 많아질 수 있습니다.

 

2. 손실로 인한 잔액의 총감소

당연한 내용이긴 하지만, 손실로 인하여 잔액에 남아있던 금액이 모두 소진되었다면 보너스 금액 역시 남아있지 않게됩니다. 즉, 거래 손실 발생시 손실액은 먼저 출금가능액에서 차감되며, 그 손실액이 출금가능액을 초과하여 총 잔여보너스 금액의 규모에 이르게되면 강제청산이 이루어지며, 자동적으로 보너스 금액도 소멸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간단한 예시를 통해 몇가지 경우를 구분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총잔액 $1,000 (출금가능액 $700, 보너스 $300) 중 손실로 $500 이 발생하였을때,

출금가능액은 $200, 보너스 $300 이 남게되며, 이때 남은 $200을 전체 출금시 전체 보너스 $300 역시 취소됩니다. 만약 출금하지않고 이후 $300의 이익이 발생하게된다면, 출금가능액은 $500, 보너스 $300으로 변경되어, $200 출금시 보너스는 $120 (=$200 x $300/$500) 이 취소됩니다.

 

b) 총잔액 $1,000 (출금가능액 $700, 보너스 $300) 중 손실로 $700 이 발생하였을때,

출금가능액은 $0, 보너스 $300 이 남게되며, 이렇게 출금가능액이 $0 이하가 되는 경우 보너스와 연동되는 실자금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이후부터는 입금을 하지 않는 이상 출금이 불가합니다. 즉, 잔액은 $300으로 표시되지만, 실제로 출금가능액은 존재하지 않는 상황으로써 해당상태에서 리베이트환급, 보너스를 마진으로 활용한 이익발생 등 보너스 이외 금액이 증가한다고 하더라도, Bonus Statistics 상 표시와 무관하게 출금이 제한됩니다. 본 사항은 약관 12조에 언급되어있는 사항으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관 12조) 계좌에서 (평가)손실이 고객의 실자금액을 초과하여 계좌의 자금수준이 보너스자금 수준보다 내려갔을때, 계좌내에 연동될 수 있는 입금액이 없기때문에 이때부터 모든 자금은 보너스로 계산됩니다. 입금이 이루어지고난 후, 계좌의 자금은 다시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실입금액과 보너스 자금의 비율만큼 계산 및 분배됩니다.

또하나,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700의 손실이 실제 청산손실만 의미하는 것이 아닌, 거래중인 평가손실도 포함되는 개념이라는 점입니다. 즉, 거래중에 평가손실이 $700을 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한다면, 이 시점부터 잔액이 모두 보너스로 변경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이후 실제 손실이 $500만 발생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남은 모든 잔액은 보너스로 인식됩니다. 이는 다소 불합리해보이는 측면이 있지만, 만약 보너스가 없었다면 평가손실이 $700이 되는 시점에 이미 강제청산이 이루어져 총잔액이 $0 이 되는 것이라는 점을 반영한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너스로 인해 강제청산을 피한후 $500 의 실제손실로 방어했다면, 비록 남은 잔액은 모두 보너스로 인식되어 $500의 보너스만 존재하는 셈이지만, 추가입금이 이루어진다면 다시 출금가능액으로 $200, 보너스 $300 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고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추가입금을 통해 기존 보너스를 유지하시는 것이 낫지만, 그간 입금액에 비해서 출금액이 더 많은 경우라면 신규 계좌개설을 통해 새롭게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왜냐하면, 각 계좌내에서 보너스가 지급되는 기준은 ‘입금액 – 출금액’ 에 연동되기 때문에, 출금액이 더 많다면 새로 보너스를 수령하는데 제약이 있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c) 총잔액 $1,000 (출금가능액 $700, 보너스 $300) 중 손실로 $800 이 발생하였을때,

출금가능액은 -$100, 보너스 $300 이 남게됩니다. 상당히 의아하실 수 있는 부분인데, 출금가능액 $0, 보너스 $200 이 아닌, 마이너스 출금가능액이 되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출금시 취소가 아닌이상 보너스는 총액단위로만 증감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총 잔액은 $200으로 표시되지만, 출금가능액은 존재하지않기에 위 b)의 상황과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d) 총잔액 $1,000 (출금가능액 $700, 보너스 $300) 중 손실로 $1000 이 발생하였을때,

출금가능액은 $0, 보너스 $0 이 남게되며, 강제청산 상태로써 $300의 보너스 역시 총감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즉, 전체 $300에 대한 감소가 이루어지기에 향후에도 이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잔액이 마이너스인지 여부, 그간의 입출금액 차이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추가입금 혹은 신규계좌로의 이전 등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조건충족을 통한 보너스의 출금

마지막으로 보너스 금액의 3배수에 해당하는 랏을 거래하면 보너스의 출금이 가능합니다. 즉, 만약 $1,000을 입금하여 $300의 보너스를 수령하셨다면, 900 랏을 거래하면 보너스 $300을 출금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1,300 만을 가지고 900랏을 거래하는 것 자체도 쉽지않은 일이지만, 다른 제약조건도 엄격하기에 출금이 상당히 까다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지급받은 보너스 전액에 대해서 출금이 가능한 것이며, 부분적인 출금은 불가능합니다. 이때, 보너스 전액에 대한 출금이라는 의미는, 수령하신 보너스 총액 그대로를 의미하게 됩니다.

즉, 만약 한번이라도 출금을 한 적이 있거나, 강제청산으로 인한 보너스의 감소가 발생한 적이 있다면 해당 계좌에서는 더이상 보너스 출금을 기대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때 의미하는 보너스 총액은 수령한 총액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만약 보너스 출금을 신청하는 시점의 보너스 잔액이 지금까지 수령한 보너스 총액에 비해 적다면, 출금신청은 무조건 반려될 수 밖에 없기때문입니다.

따라서 만약 보너스 출금을 계획하신다면, 반드시 새로운 계좌에서 새로운 입금을 통해 보너스를 수령한 후 이를 Bonus Statistics를 통해 보너스 잔액을 관리하며, 충분한 금액 및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를 유지하여 장기적으로 목표를 달성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이는 과도하고 무리한 거래를 유도할 수 밖에 없기에 저희로써는 절대 권장해드리지는 않사오니 이점 유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너스 자금 출금을 위한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리한 트레이딩을 하시는 것은 절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무리한 트레이딩은 많은 손실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보너스 자금 출금이 무의미해질 수 있습니다. 보너스 자금은 어디까지나 충분한 마진으로써 활용하시고, 이를 토대로 성공적인 트레이딩을 통해 많은 이익을 내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바람직합니다.

 

* 죄송합니다. 기존에 안내해드렸던 ‘손실에 따른 보너스 차감’은 과거 일부사례에 대한 본사 직원의 안내 오류로 인해 유발된 오해로써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간 혼란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